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프로모티드 광고 상품, 위치-모바일-관심사에 이어 성별(Gender) 옵션 추가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2. 10. 29. 14:59

    트위터의 프로모티드 트윗 광고 상품에 또 하나의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바로 성별 부분이 추가되는 것인데요. 프로모티드 상품에 트위터 사용자들의 성별을 추가하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광고 효과 부분의 성별 결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는 해당 부분에 대해 별도의 리서치를 통해서 얻었던 정보를 이제는 광고 상품을 통해서 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Gender targeting for Promoted Products now availableGender targeting for Promoted Products now available http://bit.ly/YbUDMn


    트위터에서는 몇가지 텍스트 문구 상의 단어 어휘들을 토대로 성별을 구분하는 모호한 측정방법을 썼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중을 타겟으로 한 프로모티드 트윗 광고 상품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관심가는 메세지가 무엇이며,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광고 타겟에 대해 명확하게 가이드를 할 수 있는 대목을 알려줄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겨놓았습니다. via Twitter Ads Blog 조만간 트위터 프로파일에 성별을 인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여 그를 통해서 광고 상품을 타겟팅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미국을 시작으로 그 옵션은 적용될 것이고, 한국도 빠른 시일 내에 적용되겠지요? 이미 적용시점은 순차적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마케터 들을 대상으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그만큼 트위터 자체도 이제는 인적통계,인구통계학적 요소를 가미한 광고 타겟. 즉 모바일 과 위치, 그리고 사용자들이 작성해내는 해쉬태그와 트윗 메시지 상으로 이슈를 트랙킹 하는 것에 대한 한계를 성별로 보다 다각화 하는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나오고 잇음을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성별 항목을 적용하기 이전에는 관심타겟을 상대로 유사한 대상만을 파악하는 방법을 썼었다고 하는데요. 트위터 상에서 사용자가 생산해내는 공용된 메시지 신호 가지고는 그러한 한계에 봉착하게 되었고, 크게 만족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그러한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렇다고 프로파일이나 사진을 인식하는 것도 한계가 있었을 것이고요.

    온라인 광고, 특히 점점 진화하는 현재의 소셜 기반 온라인 광고에서 너무나 많은 타겟팅은 오히려 광고가 남발되는 Annoying 현상을 겪게 될텐데요.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트위터의 광고 상품에 적용되는 성별 부분은 제한적인 타겟팅을 위한 테스트라 보여집니다. 실제적으로 비즈니스 적으로는 매우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트위터에서는 일부 패널들을 선정하여 글로벌 타겟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거쳐, 예측 가능한 수치 범위 내에서 결과물을 뽑아냈다고 하네요. 정확한 수치가 참여자, 그에 따른 결과물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프로모티드 트윗이 보여준 내부 결과가 매우 유용했다는 소식은 들은바 있습니다. 이번 트위터의 성별 옵션 적용건은 전세계 마케터들, 특히 트위터를 통해서 프로모티드 트윗 상품군을 사용함에 있어서 재미난 흥미거리 들을 많이 배출할 것으로 트위터 측에서는 기대한다고 합니다. 남성과 여성 들이 생산하거나 관심갖고 활동하는 제품군일 경우는 프로모티드 트윗이 활동, 적용 범위에서 큰 효과는 저절로 올테니깐요.

    한국에서는 정치나 자동차, IT 쪽 광고에 있어서 남성들이 주 타겟이 되겠고, 뷰티 상품이나 연예 이슈 관련해서는 여성들이 주 타겟이 되겠네요. 이미 성별 적용 이전에 위치 기반 및 관심사, 모바일 항목이 타겟팅에 있어서 사전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범위를 순차적으로 늘려가고 있었다는 것이겠죠. 과연 성별 다음에 어떤 요소들이 트위터 광고 상품을 위해서 추가될 것인지 예측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아마도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를 3개씩 명확하게 적으라고 해놓고, 카테고리와 시키는 것은 아닐지?


    참고글 / April Underwood - @aunder(Product Manager, Revenue)

    Twitter Advertising: Gender targeting for Promoted Products now available http://bit.ly/YbUDMn

    Twitter Advertising: New enhanced geo-targeting for marketers http://bit.ly/Tps6SC

    Twitter Advertising: Interest targeting: Broaden your reach, reach the right audience http://bit.ly/VWzcS0

    Twitter Advertising: Promoted Tweets on mobile: more options, starting today http://bit.ly/Tps5y2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