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산업 BEST CASE인 TNC, Google Korea 품에 안기다
    웹과 IT 서비스 2008.09.12 14:3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벤처계의 새로운 실험으로 여겨졌던 TNC가 노정석, 김창원 대표의 포스팅으로 Google Korea와 한 식수가 되었다는 소식이 나오고야 말았습니다. 경이적인(?), 국내 블로그 산업에 큰 파장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텍스트큐브, 태터툴즈 등 국내 설치형 블로그의 신 성장모델로 여겨졌던 TNC가 이번과 같은 결정을 했던 것은 Google Korea의 러브콜과 또 다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확신을 위해서도 큰 실험을 하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씁쓸하게,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받아들이고자 합니다.

    -아래는 구글 코리아 블로그에 실린 포스팅입니다.-

    구글과 태터앤컴퍼니가 한 식구가 됩니다.

    날짜: 2008년 9월 12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리딩 블로그 툴과 웹 퍼블리싱 플랫폼을 개발해 온 태터앤컴퍼니와 한 식구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인수는 구글이 한국 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라는 점 이외에도, 한국 시장과 사용자에 대한 구글의 지원 의지가 얼마나 강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인수로 구글은 현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개발을 장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태터앤컴퍼니의 뛰어난 개발능력과 제품성으로 보강된 구글코리아 R&D 센터는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R&D 분야에 대한 구글의 지속적인 투자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맞는 양질의 검색 제품을 개발하고, 열린 웹 환경 속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물론 구글코리아 R&D센터는 한국만을 위한 제품 개발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위한 연구와 제품 확장도 동시에 진행해 나갈 될 예정입니다.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구글의 지속적인 노력을 지켜봐 주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

    다음이 TNC와 함께 티스토리를 낳았다면, 이제는 구글 코리아가 TNC와 손잡고 텍스트 큐브의 안정적인 개발과 모델 설계에 열을 올리게 되는 것 같아 미래에 대한 전망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네요.

    "태터앤컴퍼니, 이제 구글과 함께 합니다."

    https://textcube.com/login/?requestURI=http://www.textcube.com/account/

    하지만, 독자적인 독립을 했던 TNM은 이번 양수.도 계약과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하니, 블로그 비즈니스에 있어서는 그들만의 갈길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알림]태터앤컴퍼티, 이제 구글과 함께 합니다. .... TNM은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태터앤미디어는 2008년 4월 1일자로 태터앤컴퍼니(TNC)에서 독립하여 신규법인을 설립하여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왔습니다.

    태터앤미디어는 작년 2월 태터앤컴퍼니(TNC)의 TF팀으로 시작하여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고,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라는 신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법인을 분리하였습니다.

    그동안 태터앤컴퍼니(TNC)로 부터 많은 지원이 있었기에 태터앤미디어가 작지만 소중한 성과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태터앤미디어 구성원들은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라는 새로운 실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독립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을 하여 조금 힘들지만 독립의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구글의 태터앤컴퍼니(TNC) 인수와 태터앤미디어는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칫솔님의 블로그 " http://chitsol.com/689 "...인수된 기업의 담당자분들의 휴대폰은 뜨겁겠죠? ^L^

    국내 블로그계는 이미 한 고비를 넘겨서 안정화, 발전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작년 대선 준비기간에 블로그계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시점으로 점쳐졌으나 대내외적 상황중에서 내외적 상황이 블로그간 붐업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시점이 되어버려 큰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구글 코리아가 이번 시기를 맞이하여, 기존 구글이 가지고 있던 Blogspot과의 융합을 어떻게 할지, 단지 구글 코리아가 설치형 블로그에 대한 육성 및 양성을 위해서만 나아갈지는 그들만의(TNC와 구글 코리아간의 협약) 비밀 유지 계약 안에 있으니 지켜볼 일 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구글 코리아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인수 수순을 밟은 TNC의 최근 인터뷰 영상을 함께 보시죠. 그리고 TNC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인수 후에 몰려올 여러가지의 어려움에 대하여 격려의 응원을 보냅니다. 아무쪼록 축하드리며, 새롭게 출발하는 텍스트큐브 서비스가 되길 바라며, 대한민국 설치형 블로그의 맥이 "바로 이런 것이다!"라고 외쳐주세요. 네이버에 인수되었던 제로보드 처럼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하드립니다.



    <ebadak.tv - episode #5, TNC를 만나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