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베리 사용자가 말하고 싶은 블랙베리 이야기 - BB10 공개에 앞서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2. 3. 28. 13:51

    2010년 7월부터 블랙베리 볼드 9700을 써보고 있으니 만으로 1년 6개월(?)이 되어가는 건가요? 아직까지 사용하는데 불편하거나 번거로운 것은 없는데 사용하면서 마음이 아픈 경우들이 많네요. 메시징 기능 중에서 이메일을 받고 보내는 기능이 정말 최적이라고 할 만큼 블랙베리는 최적의 디바이스 입니다.

    하지만, 통합메시징 기능(BIS 라고 하지요, 별도로 5천원 금액을 내면서 까지 사용하는게 맞는 이야기 인지는 모르겠으나 .... ) 중에 소셜 채널이 같이 묶여져서 보이는 것이 매력 포인트이긴 하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피드 등을 불러오는데 매우 오래 소요된다는 것은 안타까운 점이 많습니다.

    아마도 블랙베리를 사용하시면서 블랙베리 App World에서 다운로드 받는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많은 분들이 공감할 정도로 UI도 불편하고 동기화도 매우 느리게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만 조금이라도 개선된다면 좋을 것 같구요.

    특히 App World의 어플리케이션 들을 제대로 활용하기엔 제 스킬이 부족한지, 아니면 몰라서 그런지 ... 너무나 불편한 것들이 많습니다. 이미 전세계 스마트폰 OS 순위에서 윈도우폰OS가 그렇게 크게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으나 윈도우폰 7 보다도 어플리케이션이 적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조금의 개인적인 하소연을 적었다면 ... 조금 다른 이야기! 희망적인 이야기를 잠시 엮어보려 합니다.

    스마트폰의 대명사로 불리우던 블랙베리, 제조사 림(RIM)이 새로운 변화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바로, 지난해 12월 열렸던 '블랙베리 데브콘 아시아 2011'에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등 모든 모바일 기기와 호환되는 차세대 통합 운영체제를 발표한 바 있었는데, 그 이후 작품이 올해 5월초 선보인다고 합니다.

    ‘블랙베리10’으로 명명된 RIM(이하 림)의 차세대 모바일 운용체계로 이미  출시 예정이었던 블랙베리10 스마트폰의 프로토타입 제품이 개발자들에게 먼저 공개될 예정이라고 ... 저 같이 기존 블랙베리 사용자/애호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겁니다.

    그래서 블랙베리10을 맞이하기 전에 최근의 블랙베리 소식을 아래과 같이 적어보았습니다. - via Storify



    림은 '블랙베리10' 기반의 휴대폰 단말기 '알파'를 5월 1일부터 열리는 '블랙베리 잼 컨퍼런스' 참가 개발자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 "BB10", 왠지 BBX가 더 어울릴 것 같은 느낌?

    BB10을 탑재한 '블랙베리 알파(Blackberry Alpha)'란 이름의 단말기는 앱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공개되는 프로토타입 제품, 연내 시장에 출시될 완제품과는 외관이 다를 것 같습니다. 신제품은 오는 5월 1일에 개최되는 잼 컨퍼런스에서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고, 약 2천대 가량의 시제품이 공개. 이와 동시에 개발자들이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국내 개발자 분들도 몇분 계시겠죠? 그럼 미리 받아보는건가요?

    BB10 알파는 풀터치 스마트폰으로 제작된 ‘블랙베리 런던’으로 추측 가능하구요.

    일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풀터치와 함께 8메가 픽셀 카메라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내장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RIM의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블랙베리 10'이 림에게 새로운 전환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하면서 앞으로 4년 내 전체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을 앞지르는데 있어서 림이 또 한번의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한다고는 합니다. 시장 자체에서 차이가 많이 벌어져서 따라잡는데는 시간이 걸리겠죠. 시장 트렌드에서 1주일만 벌어져도 6개월 이상은 뒤쳐지는 셈인데 ... 언제가 될지?

    <출처 : tech 2- theVerge>

    한때 스마트폰 시장의 대명사로 불리웠던 림이었지만 애플, 구글 안드로이드, HTC 등 경쟁사에 밀려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내주기도 했었지요. 이미 블랙베리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도 블랙베리 운영체제에 대한 실망, 그리고 주변 사용자 중심의 인지도 하락은 BB 유저로써는 위험신호와도 같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림은 경쟁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자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블랙베리만의 앱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오는 5월 1일을 기점으로 림의 블랙베리 10 통합 운영체제가 잃어버린 명성을 회복하는데 큰 일조를 하길 기대해 봅니다. 기존 블랙베리 사용자에게도 조금의 혜택이 함께 있기를 ...


    * 출처 : 

    1) RIM will hand out BlackBerry 10 prototype phones to devs at BlackBerry Jam in May | The Verge http://vrge.co/H1OQUC 

    2) Concept design for first BlackBerry 10 device has it all http://bit.ly/GUdR4Q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