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블릿과 해피빈의 아름다운 동침! 콩으로 열어가는 세상!
    웹과 IT 서비스 2007. 10. 5. 13:35
    10월 4일을 기점으로 올블로그의 올블릿 적립금 활용(?) 서비스가 공식적으로 오픈되었다. 올블릿 탄생이후로 적립금 이용의 향방을 어떻게 할까 궁금했지만, 지난 올블로그 3주년 생일파티에서 본 이후 많은 의문과 궁금증이 없어졌고, 사회환원 시스템으로의 이용이 그야말로 매력적으로 다가온 올블릿이 된 거 같다.

    드디어 오픈 했다! 올블릿 적립금 신청하기와 수익내역 통계 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은 일부 그림이지만, 적립금 신청하기를 통해서 적립금(3만원 이상시)을 자신의 계좌로 받는 방법, 블로그에게 기부하기(검색을 통해서 블로거를 찾아야 한다). 해피빈 기부(기부처의 키워드 검색 필요,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콩을 전환)하는 방법의 3가지 묘술(?)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올블로그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아래의 내용 입니다.

    1. 계좌 입금 신청하기
    올블릿을 통해 모은 적립금을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받으실 때는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 등의 서류들이 필요하며, 해당 수익금 신청은 기본적으로 3만원이 넘어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금은 보통 신청하신 주의 마지막 날에 일괄적으로 입금되며, 지체될 경우 최대 2주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블로거에게 기부하기
    올블로그에만 있는 기부 서비스! 평소 좋아하거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던 블로거에게 적립금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이나 블로그 이름 등을 입력하고 기부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훈훈한 블로고스피어를 만들어 봅시다.
    적립금은 100원부터 가능하며, 100원 단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3. 해피빈에 기부하기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에 기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기부처를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적립금을 바로 콩으로 변환하여 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네이버 로그인 절차가 필요 없이 해피빈의 콩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모아놓은 콩과 올블릿의 적립금으로 변환한 더 많은 콩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각종 공익단체에 기부해주세요!
    적립금은 100원부터 가능하며, 100원 단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한가지씩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적립금 신청하기.(계좌입금 신청하기, 블로거에게 기부하기, 해비핀에 기부하기)

    *계좌입금 신청하기시 현금신청은 3만원 이상부터 가능(아래 그림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블로거 기부(닉네임, 아이디, 블로거 주소, 블로거 이름을 찾기, 쪽지까지 전송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해피빈 기부(기부처 검색, 해피빈 콩으로 충전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부라는 것은 자발적인 행동양태라 생각한다. 즉 개인이 갖은 것을 사회로 환원하는 가장 기초적인 자원봉사(?)라 여길수 있을 것이다. 어찌보면 이것을 올블로그가 블로거들의 조그마한 수익금을 여러 사회 단체, 사회 구성원가 나눠갖는 가장 기초적인 일을 도와주고 있는 셈이 아닐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우깡소년은 평소 기부를 하고 있는 여성단체에 일부 금액을 해피빈으로 기부했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앞으로 블로그의 포스팅을 통해서, 아니면 네이버의 메일 마일리지를 통해서 계속적으로 하려 합니다. 이번을 기회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부라는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블로그들을 주축으로 해서 기부 문화의 보급이 꾸준하게 이뤄졌으면 하는 바입니다.

    아래의 그림은 기부하는 최종 과정만을 담아보았습니다.(별도의 의미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은 금액이었지만, 그동안 적립해온 금액이 어떻게 쓰였는지를 보고 나니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을 통해서 게속적으로 쌓아가고 싶네요.

    *이런 기회를 주신 올블로그, 올블릿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