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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접 디자인 하는 인터랙티브 광고, 구글의 대항마?!
    떠들어볼만한 얘기 2007.05.08 16: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ZDnet


    본 글의 출처: ZDnet

    신생회사인 텀리(Tumri)가 웹 발행자가 사이트에 인터랙티브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7일(미국시간) 출시했다.

    텀리는 사용자가 제품을 검색, 이미지 콘텐츠를 변경하고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해 카테고리별로 조회하며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광고가 설계된다고 말했다.

    2004년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설립된 텀리는「텀리 발행자 포털(Tumri Publisher Portal)」을 통해 발행자가 광고의 포맷과 크기, 제품 카테고리, 구매가격,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애드팟(AdPods)을 생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고가 게재된 이후에는 클릭 횟수나 주문 금액별로 생성된 수익을 나눠 갖는다.

    그 예로 블로그 사이트「요가의 모든 것(Everything Yoga)」은 시작 페이지에 텀리 애드팟을 설치해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신발이나 스포츠 의류, 요가 매트와 같이 헬스나 요가와 관련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사용자들이 제품을 클릭하면 구매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텀리 포털을 이용하면 웹 발행자는 제공되는 분석보고서를 검토해 애드팟에 대한 방문객의 반응과 상호작용 수준을 토대로 기준을 변경할 수 있다.

    애드팟은 콘텍스트를 타깃으로 삼는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 광고의 대안이 되려는 것이 아니라 이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텀리의 CEO 해리 메논은 웹사이트가 두 가지 광고를 모두 실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구글은 자체 양방향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미디어 데일리(Online Media Daily)는 이 거대 검색 전문기업이 광고주들에게 표준 고정 디스플레이 광고 대신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나 비디오, 실시간 피드, 거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가젯 광고(gadget ad)를 시험해 왔다고 전했다.

    텀리라는 이름은 인도 고대 음악의 연가를 뜻하는 산스크리트어에서 따온 것이다.

    참고 기사 1) Attack of the Advertising Widgets (아래의 내용은 일부분)

    Widgets are being turned into advertising delivery systems. Their nature - rich media applicatons that are easy to build, customize and add to a site - also make them an attractive way to add advertising to small sites. Google is now testing gadget ads, and we’ve written about services like boobox and AuctionAds (a sponsor) that easily ad affiliate advertising to a site via widgets. Last week eBay also launched “to go” widgets that let publishers embed ebay listings into websites, although for now there are no affiliate payments tied to those widgets. .......



    *위와 같이 되면 결국에는 구글의 광고 시스템을 더욱더 보완하게 되면서 구글에 대항하는 광고 시스템이 나오게 되는 것이 아닐까? 가젯광고, 옥션광고 플랫폼, 이에 위젯 광고 플랫폼까지 등장하는 이 시기에 구글과 야후, MS간의 광고 시장 전쟁은 더블클릭이 보유했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대체할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양산이 주가 될 듯 싶다.

    어차피 광고 시장에 대한 변화는 예상된 것이었고, 이렇게 빨리 달라질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터, 하지만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에 비해 라인업 자체가 단촐하고 복잡하지 않았다는 것에서 여러가지 시장선점을 노리는 주변 업체들의 공격은 더 강력해질 것이다.

    이것은 바로 구글과 MS간의 전쟁을 부추기고, 인수와 합병의 시스템적 구조가 더욱더 빨라지고, 경쟁적인 시장은 거대 시장간의 자리싸움으로 퍼져가는 것이 될테니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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