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스타일]서평 Preview, 힐러리의 삶 & 이코노미스트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8. 1. 6. 16:30
    2008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리고 북스타일(BookStyle.kr)의 신년 이벤트 추진에 대한 공지가 조만간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1월 19일, 대형 토론회가 광화문 모 신문사 사옥에서 진행됩니다.)

    작년, 2007년 활동을 시작한 북스타일(BookStyle.kr)의 개인적인 서평을 준비한 후 공식적인 3번째 포스트가 1월 7일 기재 됩니다. 이번 3번째 공식 포스트는 기존 도서 서평이 아닌 주간으로 발행되는 "이코노미스트(주간)"의 내용중 감동적인 한 꼭지를 소개하는 이색적인 포스트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교보문고, 이코노미스트

    2008년도 신년합본호로 나오는 이번 "이코노미스트"의 "구두닦이 달인, 한대중의 인생역정"이라는 34년 한길만 걸어온 한분의 이야기, 그리고 동기부여 전도사롤 활약하고 있는 한대중님의 글을 개인적인 소고에 바탕으로 한 리뷰를 포스트 하고 사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찬 메세지를 제공할 계획 입니다.

    그 이후 진행하게 될 4번째 서평 리뷰는 이미 미국 대선이 10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가면서 공화당의 오바마, 힐러리의 놓치 못할 대전 속에서 "힐러리" 키워드로 쏟아져 나오는 도서들이 많이 있지만, 두터운 양장본으로 출간된 "힐러리의 삶"이라는 책을 총 3개 시리즈로 서평 리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치적인 이슈와 개인적인 삶에 대한 이야기가 묻어져 나와있는 도서 인만큼 새정부와 그 정부를 이끌어 가는 당의 예비 여성 지도자에 대한 서평 블로거의 솔직한 정치 견해도 함께 기재할 예정입니다.

    관련 서평 및 출판사 서평을 미리 참고 하시어 추후 공개될 서평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힐러리의 삶 - 책 소개

    퓰리처상 수상 작가 칼 번스타인이 그려내는, 미국 역사 최초로 여성 대통령에 도전하는 힐러리 로댐 클린턴의 초상화, 『힐러리의 삶』. 2007년에 한국 대선이 열린다면, 2008년에는 미국 대선이 열린다. 눈에 띄는 후보로는 미국 역사 최초로 여성 대통령에 도전하는 '힐러리 로댐 클린턴'이 있다.

    힐러리는 '르윈스키 사건'으로 인한 감당할 수 없을 만큼의 감정적ㆍ정치적 혼돈 속에서도 남편 옆을 꿋꿋히 지켜내면서 국민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냈다. 결국 '르윈스키 사건'은 힐러리가 상원의원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을 줬으며, 그녀가 미국 역사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겠다는 꿈을 품게 했다.

    이 책은 위험과 안정을 쉬지 않고 넘나들며 제44대 대통령이 되기 위해 분투하는 힐러리의 인생을 따라간다.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퓰리처상을 수상한 저자는 특유의 힘이 넘치는 문체로 정치계의 유성인 힐러리의 모든 것을 신랄하게 파헤치면서, 창의력, 설득력, 그리고 위기관기능력을 부족함이 없이 지닌 그녀의 시대가 닥쳐왔음을 풍부한 자료를 통해 증명하고 있다. 나아가 힐러리에 대한 우리의 의문을 시원하게 해결해준다.


    힐러리의 삶 - 저자 소개

    저자 칼 번스타인(Carl Bernstein)

    <워싱턴 포스트> 기자로 일하던 당시 밥 우드워드와 함께 ‘워터게이트 사건’을 취재함으로써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배니티 페어 Vanity Fair] [타임 Time] [유에스에이 투데이 USA Today] [롤링 스톤 Rolling Stone] [뉴 리퍼블릭 New Republic] 등에 기고하기도 했으며, ABC 뉴스의 워싱턴 지국장을 지낸 바 있다. 저서로는 맥카시 시대의 워싱턴에 대해 자신의 부모가 가지고 있는 기억들을 책으로 엮은 《Loyalties》, 밥 우드워드와 공동 집필한《All the President's Men》《The Final Days》, 마르코 폴리티와의 공저 《His Holiness : John Paul Ⅱ and the History of Our Times》 등이 있다. 번스타인은 현재 아내 크리스틴과 함께 뉴욕에서 살고 있다.


    1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 부터 6시 까지 진행되는 "빅 이벤트"공지가 나오는 대로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북스타일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북스타일에서는 2기 서평 팀블로거를 모집 준비중 입니다. 이에 관심 있으신 분은 북스타일 치프 블로거, 퓨처워커(marsninehwang@gmail.com)님에게 개인적인 메일 주시면 내부 검토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월 19일, 예비 2기 서평 팀블로거 meeting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