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힐러리 수퍼 리더십 - 북스타일 서평을 예고 합니다.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8. 3. 12. 23: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타일에 참여한지 3개월이 지나가면서 진지하게 서평을 준비하고 게시한 것이 몇개나 될지 손안에 꼽힐 정도입니다. 그만큼 애정을 쏟아서 서평을 써내려갔는지가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파피용 서평 이후 모처럼 진지한 서평을 준비하기 위해 정치적인 수필겸 자서전-논평 관련 비소설-처세술을 총망라한 서적을 중심으로 서평을 준비하려 합니다.

    이미 서평을 위한 초기 작업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평 서적: 힐러리 수퍼 리더십
    장르: 정치-3인칭 수필-논평-처세술-리더십
    서평 마감: 3월 22일 토요일
    서평 기재: 3월 23일 일요일
    서평 확인: 북스타일(http://www.bookstyle.kr)

    관련 서적 정보를 서적을 구입한 인터넷 교보문고를 참조로 하여 알려드립니다.

    힐러리 수퍼 리더십 - 서적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적으로 "힐러리의 삶"을 읽기보다는 이 책을 먼저 읽어보길 추천할 것 같습니다(이미 초반이지만 그런 분위기가 물씬 묻어져 나오는 서적이라 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정치-여성-인생-야망-클린턴-사회의 6가지 키워드로 작가는 리더십을 제대로 포장하며 출발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사명이 이미 힐러리를 미국 대통령 후보로 만들려고 하는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치가 힐러리이기 보다는 여성 "힐러리"로써의 모습을 한문장 한문장 잘 표현하려 애쓰느 작가는 여성의 권위 보다는 여성 정치가로써의 리더십과 이 시대 현명한 리더십이란 무엇인지를 질문과 자답으로 풀어가면서 힐러리의 정치적 영향과 사회적, 여성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현상을 전개하고 있다는 것에 동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힐러리의 삶"이 베스트셀러를 낳기 위한 자서전이었다면 "힐러리 수퍼 리더십"은 360 degree 입장에서 바라보는 공감대적 이슈를 낳기 위한 "리더십 기초서적"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아래와 같은 몇가지 factor가 이책을 한눈에 "미리보기" 할 수 있는 예시가 될 index 입니다.

    Part 2. 힐러리를 수퍼 리더로 만든 여덟 가지 키워드
    1. 승부욕 2. 인간관계 3. 페미니즘 4. 카리스마 5. 위기관리 6. 내면탐구 7. 비주얼 8. 타고난 자질

    Part 3. 힐러리의 수퍼 리더십
    001 수퍼 리더십이 지닌 아홉 가지 법칙

    수용의 법칙
    영향력의 법칙
    신뢰의 법칙
    관계의 법칙
    생산의 법칙
    관리의 법칙
    타이밍의 법칙
    희생의 법칙
    성공의 법칙

    002 수퍼 리더 힐러리의 자기 계발법
    멘토를 찾아라
    외모를 관리하라
    주위 사람을 자기편으로 만들어라
    꿈을 향해 전진하라
    우선순위를 정하라
    내 몸이 말하는 소리를 들어라
    균형 감각을 키워라
    내 안에 잠자고 있는 잠재력을 깨워라
    눈높이를 높여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모든 성공법칙에는 공통된 항목이 있지만, 무언가 다른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성에게는 남성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성공법칙이 없지만, 힐러리는 가족의 영향으로 남성이 갖고 있던 성공법칙을 그대로 안고 지금까지 달려왔던 것이 아니었을까요?

    오바마와의 접전의 접전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지만, 힐러리의 리더십에서 흘러 나오는 정치적-여성적-사회적 매력이 미국 정치세력과 여성 인권 사회에 큰 반항과 개인적으로 미국 대통령 영부인 이었던 최초 여성의원이자, 미국 대통령 후보로 손꼽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힐러리 수퍼 리더십, 이 시대의 여성 분들에게 1%, 2%, 3% 이상의 매력을 던저줄 수 있는 한국사회의 여성 리더십 교본이 되길 바랍니다.

    돌아오는 Due date에 북스타일(http://www.bookstyle.kr) 에서 서평을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타일 팀 블로거
    새우깡 소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