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3회 북스타일 저자초청강연회 및 북크로싱: 미디어 2.0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8. 5. 13. 22: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을 읽고 누군가와 책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책을 쓴 저자와 만나는 기쁨을 나눈다는 것은 뜻깊고 즐거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이런 일을 한번에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고, 이제는 그런 "티끌만한 생각"이 실현되는 "생각대로 되는" 북스타일이 2008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제 3회 북스타일 저자초청강연회 및 북크로싱" 행사를 개최합니다.

    그야말로 미디어와 IT칼럼리스트를 한꺼번에 책임지고 계시는 "링블로그(ringblog, http://www.ringblog.net)"의 "그만님"과 만나는 -미디어 2.0: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에 대한 이야기로 꾸려나가려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만님은 현재 야후!코리아 대외협력팀 및 탑블로그 전략팀 차장에서 아주 재미난(?)일을 하시면서 한켠으로는 전자신문인터넷 이버즈 IT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그 이외에도 스마트플레이스 팀블로그의 블로거로써, 북스타일 팀블로그의 파운더로써 탄탄한 뒷받침을 해주고 계십니다.

    미디어 2.0은 웹 2.0 시대에 맞춘 미디어의 미래 모습이겠지만, 저자가 지나쳐온 미디어 1.0의 좋은점들과 나쁜점들, 이제는 더이상 뉴스가 뉴스(New-s)가 아닌 누구나 다하는 뉴스(N-e-w-s)라는 의미를 전해주는, 기자들도 반성하고 제대로된 글을 써야 한다는 참여중심의 미디어 2.0을 표방하는 도서 입니다. 아마도 제가 이책에 대한 서평을 써내려가고 있는 지금, 서평을 논하게 된다면 국내 유수 일간지 기자들을 꼬집는 글들로 미디어 2.0 예찬론을 펼치게 될 것입니다.(이에 대한 서평은 금주 주말에 공개됩니다.)

    현실에서 미디어 러너, 기자, 블로거로써의 3가지 인생을 지낸 현직의 생생 체험자의 경험이 담긴 글이다보니 평소 우리가 몰랐던 것들이 활자로 변형되어 눈에 비치게 될 것 입니다.

    미디어 2.0을 읽어보시고, 책 표지만 보고 오셔도 됩니다. 미디어의 모습은 어떤 것이고 미디어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미디어월드는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원하신다면 5월 24일 토요일 양재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사옥으로 오십시요.

    아래에 북스타일 초청강연회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일시: 2008년 5월 24일 토요일
    시간: 오후 1시시40분 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장소: 양재역 부근 "다음 커뮤니케이션" 사옥 3층 대회의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물: 북크로싱하실 도서와 당일,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으기" 모금함 행사를 진행합니다.
    (자택이나 직장에서 잠자고 있는 동전을 가져오셔서 모금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관련 행사 내용 및 참가신청은 북스타일(http://www.bookstyle.kr)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자자 강연회 이외에도, 북스타일 블로거들과 함께하는 패널 토론과 북크로싱이 진행됩니다. 서재나 책장에서 한번만 읽고 잠자버린 여러분의 소중한 책 한권을 가지고 오셔서 초청 강연회에 오신 다른 분들과 서로 교환하시면서 책의 여행을 독려해주세요.

    "미디어 2.0"에 대한 서평은 현재 북스타일(BookStyle, http://www.bookstyle.kr)에 일별로 5월 24일 행사 이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 바라며, 주위에 미디어와 기자, 언론 고시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 여러분들과 현직의 생생체험을 하고 계신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미디어 2.0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 상세보기
    명승은 지음 | 한빛미디어 펴냄
    1인 미디어 탄생과 발전으로 인한 미디어 전반의 진화! 기성 미디어들의 기존 관습에 얽매여 정체하고 있는 동안 새로운 유통과 소비방식이 미디어 업계 전반에 스며들어 영향을 미치고 있다.『미디어 2.0: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는 1인 미디어의 역할이 빠르고 개방적인 웹을 만나 급속하게 확대됨으로써 진화하는 미디어 전반에 대해 살펴본다. 실험적인 블로그 경험담과 기업의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현재 1인 미디어 운

    2008/04/06 - [북스타일 bookStyle] - 북스타일 저자 강연회 행사 개최 - 카불의 사진사 / 4월 12일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북스타일 팀블로거 새우깡소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