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블로그의 검색 제휴 종료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5. 1. 00:59
    검색제휴가 종료됩니다.

    결국에는 올블로그가 지향하던 바에서 의도가 상실되었는지는 몰라도 네이버와의 검색 제휴가 종료되는 시점에 다다르게 되었다.


    ............... 실제로 최근 블로고스피어에서 많은 블로거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건들이 주요 포탈의 검색 결과에서는 제거되거나 낮은 순위를 가지게 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러한 현상들이 명확한 기준이나 협의 없이 해당 포탈 임의대로 조작이 이루어지는 부분에 대해 저희의 원래 제휴 취지였던 '검색 제휴로써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더욱 멀리 퍼트리자'는 부분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점에 실망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이는 올블로그가 포탈과 검색 제휴를 통해 이룩하고 싶은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더욱 키워줄 수 있는 것과 전혀 상반되는 결과로써, 올블로그에서는 더 이상의 검색 제휴를 유지해야 할 목적이나 이유를 찾기 힘들어졌습니다.

    이에 저희는 오랜 고민의 과정을 거쳐 적당한 시점에 네이버의 검색 연동을 종료하고자 합니다. 계약에 의거하여 이후 네이버는 그 동안 올블로그의 API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모두 폐기 조치를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원하지 않은 방법으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아래 도움센터 주소를 통해서 신고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그렇게 말이 많았던 검색 제휴 였건만 이제는 적당한 시점에 네이버와의 검색 연동을 종료한다는 건 뭔가 다른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것은 아닐지?

    아래의 링크는 올블로그에 올라온 공지의 전문과 연결되어 있는 공지글 링크이다.

    올블로그 공지사항-검색 제휴 종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