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갤럭시 S3, 오는 5월 22일 출시 예정 - 트루HD 해상도 지원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2. 4. 5. 17:33

    5월과 6월은 전세계 모바일 시장에 박빙이 예상됩니다. 6월엔 애플의 세계 개발자 대회(WWDC 2012)가 준비되어 있고, 그 이전에는 삼성전자가 드디어 MWC 2012에서도 보여주지 않았던 갤럭시 S3를 내놓을 준비를 한다고 하네요. 해당 이슈는 한국발 디지털 데일리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우선 5월 22일,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노출했고 갤럭시 S3 외형 이미지를 살짝 노출하는 과감함을 보여주었는데요. 요근래 Apple iPhone 5(다음 세대) 에 대한 루머가 추측성 기사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갤럭시 S3는 굉장히 과감한 시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Apple Fan boy 입장에서 매우 재미난 이슈가 될 것 같네요. 


    <사진 출처 : Slashgear>

    애플에게 있어서도 iPhone 4/4S의 이미지를 벗어나는 시도를 WWDC 2012에서 보여줘야 할 것이고, 삼성전자는 MWC 2012에서 조차 모든 이들의 기대를 잠식 시켰던 갤럭시 차기 모델 이슈를 선보여줘야 하기에 5월과 6월은 삼성전자 - 애플 간의 대 접전이 예상됩니다.

    갠역시 에스쓰리 콘텐츠(Samsung Galaxy S III) - SlashGear

    디지털 데일리에 나온 기사의 몇가지 부분을 보면, 과연 그대로 나올 것이냐 아니냐가 예상되지만 기다려보면 뭔가가 있겠죠? 그리고 그것도 행사 자체가 영국에서 진행되는 만큼 국내 출시는 8월 ~ 9월이 아닐까? 예상만 해봅니다. 그렇게 되면 국내에 아이폰과 갤럭시 간의 또 한번의 기변 전쟁이 있을 수 있겠네요. 사실 아몰레드를 사용하는 갤럭시와 IPS 디스플레이를 주로 사용하는 애플에게 있어서 스크린 화질 및 스크린 사이즈 빼고는 크게 이슈는 없습니다. 과연 소비자들의 선택이 어떻게 변화할 것이냐? 그리고 2년 약정 주기를 맞이하는 고객들에게 아이폰과 갤럭시 모델이 얼마나 임팩트 있느냐가 문제이지요.

    우선 갤럭시 S3의 이슈를 보면,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트루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의 양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이에 대한 첫 모델이 갤럭시 S3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 S2 HD LTE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4.65 인치여서 새롭게 나올 아이폰에서도 4.6인치 적용을 가지고 옥신각신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교될 만한 기준이 아닐지 예상되네요.(아래는 갤럭시 S2로 촬영된 영상인데요. 갤럭시 S3는 이보다 더 좋은 카메라 화질을 자랑하겠죠?)

    그렇게 되면 갤럭시 S2에 이어 S3도 LTE 모델이 나올 가능성, 하지만 이에 반해 애플은 국내 4G LTE 주파수 문제로 4G LTE 제품이 양산이 된다해도 삼성전자 제품과는 조금의 세일즈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의 new iPad(뉴 아이패드) 도입이 될 경우 4G LTE 모델이 주파수 대역 문제로 별도 공정을 하지 않는 한 3G로 사용해야 하는(HSPA+) 안타까움이 있는 것으로 보았을때, 해당 네트워크 전쟁에서는 삼성전자가 우위를 점할 수 있겠네요.

    암튼, 외신에서 보여지는 삼성전자 갤럭시 S3 초대장 이미지 노출에 대한 반응은 매우 뜨겁습니다. 그리고 그 루머 중심에 한국이 있었고, 디지털 데일리의 기사가 포커스 되었다는 것이 모바일 시장의 중심을 봤을때, 한국이 되었다는 것으로 매우 흐믓하네요.

    애플이냐, 삼성이냐를 놓고 보지 않고 국가만 봤을때 말이지요.

    모든 것은 소비자의 선택이지만, 세일즈 포인트가 디스플레이 + 네트워크 일텐데 개인적으로는 디스플레이에 욕심이 나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올레 KT로 아이폰 4S를 쓰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는 그럭저럭 쓰지만 점점 High Resolution 모델을 기대하는 상황에서 새롭게 나오는 모델들의 디스플레이, 특히 뉴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와 콘텐츠가 매우 땡기는 상황이라죠.

    <사진 : WWDC 2011, Invitation Card>


    돌아오는 5월 22일(삼성전자, 영국) 과 6월(애플, 미국)의 각각 행사가 기다려집니다.


    * 갤럭시 S3 출시와 관련된 루머 정리

    1. Samsung Galaxy S III to have superior 4.65-inch 720p Super AMOLED Plus display? - The Verge http://vrge.co/HWy7yl

    2. Samsung Galaxy S III press photo leaked in invite - SlashGear http://is.gd/PH9niF

    3. 갤럭시S3, 새 이미지 유출..아이폰5 '맞대결' 임박 : 야후! 미디어 http://bit.ly/Hnc2eg

    4. SMD, 트루HD 지원 ‘HD슈퍼아몰레드 플러스’ 양산… 갤럭시S3에 탑재 - 디지털데일리 http://bit.ly/HWyn09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