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ift Asia 08에 다녀왔습니다. 미래를 보는 눈을 높이고 오다.
    떠들어볼만한 얘기 2008.09.09 22:58

    Lift Asia 08, originally uploaded by RonanPark.


    9월 4일부터 6일까지 제주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Lift Conference의 Lift Asia 08에 Talk2Man 블로거 자격으로 다녀왔습니다. ( http://www.flickr.com/photos/ronanpark/sets/72157607181482393/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자격으로 참가한 Lift Conference 였다면, 모든 세션에 대해서 상세하게 적어보겠지만 Talk2Man의 문화 컨텐츠를 나눠보고 즐겨보는 입장에서 이번 자리를 한 이상 컨텐츠에 대한 입장에서 세심한 부분을 많이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동행에 함께 해준 고이고이, 불타는 삼나무(촬영)은 Lift Asia의 특별전시인 아트센터 나비의 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 포커스를 맞추었으며 큐레이터 분들의 상세한 인터뷰가 집중적인 포커스가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미디어 아트라면 고 백남준 선생의 작품들이 떠오르겠지만, 이번 Lift Asia에서의 모든 미디어 아트 제품들은 서로의 작품간의 매체 연결고리를 바탕으로 이어진다는 것에 큰 바탕이 있었고 그에 따른 참가자들의 흥미를 충분히 주목해줄수 있었던 자리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특별전시: http://www.liftconference.com/kr/lift-asia-08-experience

    큐레이터 분의 가이드 투어에서는 각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실질적인 작품에 대한 이해를 줄수 있는 표현들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Lift Asia 08에서는

    Bonding company 는 ‘관계’와 “소통’에 관한 실험적 체험이다. 모두 네 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쇼케이스는 관계형성에서 지속까지 총 네 단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존은 OPENING, SHARING, SPARKLING, and EXPANDING으로 되어있다.

    본딩 컴퍼니라는 체험 아이템을  통해서 나눌수 있는 "관계"는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참가자들간의 "형성"을 테마로 깊이 있는 의미를 띤 시도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땀나도록 즐길수 있었던 "pPlay" 작품에 이야기가 제일 뜻깊었습니다. LED 불빛이 발하는 공을 굴리면서 감성으로 느낄 수 체험의 자리가 Lift Asia의 꽃으로 남았던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관계와 형성을 통해서 이루어지지만 개인적으로 독자적인 idea로 남은 몸으로 만질수 있는 체험의 Best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Demo Zone 작품 내용입니다. pPlay (http://pplay.tistory.com/)



    그 이외에도 2박 3일 동안 이루어진 약 10개의 Session 에서 볼 수 있던것은 "인터넷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각기 다른 분야의 인재들과 사람들이 하나될 수 있었다라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었던 계기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아있는 도시(도시의 바람을 통해서 새로운 과학적 이해를 알수 있었던 이야기)와 Nexon CEO의 게임 시장에 대한 비전 이야기, 모바일을 통해서 다양한 공간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었던 모바일 게임 등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했던 행동과 이야기들을 제주 ICC에서 느낄 수 있었던 자리가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Lift Asia 08은 끝났지만, Lift 09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과 같은 Lift Conference를 통해서 보다 많은 것을 보고, 미래를 긍정적으로 지켜볼 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되어 푸듯합니다.


    조만간 Talk2Man Episode를 통해서 Lift Asia 08-나비와 함께 미디어아트를 만나다 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기다리면 옵니다. ^L^


    2009년 Lift 에서 만나요! (아트센터 나비, 미녀 큐레이터 3분의 인사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개인적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Flickr Set(Lift Asia 08): http://www.flickr.com/photos/ronanpark/sets/72157607181482393/

    http://www.vimeo.com/album/30587

    Lift Asia 08

    Lift Asia 08
    http://www.vimeo.com/album/30587

    About this video:
    "Lift Asia 08
    Lift Conference in Jeju"

    Forward this email to your friends and family so that they can see it too.

    *이번 자리를 위해 많은 것을 제공해주신 Daum 관계자 분들과 개발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Channy님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앞으로 Re-Lift Conference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