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드블로그 클로즈베타체험에 선정, `공황전야' 첫 리뷰 도전
    Marketing+ 2008. 11. 26. 11:51

    블로그칵테일이 새롭게 선보인 블로그마케팅 서비스인 "위드블로그 클로즈베타" 체험 블로거로 선정되었습니다. 500여명의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달간 진행하는 이번 위드블로그가 현재 유사 서비스인 블로그코리아의 리뷰 블로그와 어떻게 차별화 될지는 추후 논의 대상을 뛰어넘어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문제이다. 즉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시선을 바라봐야 할때이기 때문이다. 바로 경제 침체 속에 기업체들과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들의 얼마만큼의 공급이 이뤄질지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나만의 위드블로그 참여방법

    새우깡소년이라는 애칭으로 이미 서평 전문 팀블로그, 북스타일에 참여하고 있는터라 서평 중심의 "도서"아이템을 선택하고 패션에 관심이 있어 "패션"쪽으로 방향을 치우쳐 리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드블로그가 캠페인에 참여한다는 목적이외에 직업 체험할 수 있고 사용하고, 써보고 느낀점과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활용할 가치를 주는 것이니만큼 기업이 원하는 목적이외에 블로거가 바라보는 순수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니 만큼 저또한 그 대열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한 블로거로써 도서 리뷰와 패션 아이템 제공시 관련 리뷰를 철저하게 리뷰하는 블로거로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응시(?), 참여하지 않을까 합니다.

    위드블로그 첫 참여/응시 아이템_도서

    위드블로그 베타블로거로 선정되어 처음으로 도전하는 품목, 아이템은 도서입니다. 4~5가지의 도서가 현재 참여신청을 받고 리뷰를 진행중인터라 마땅히 한눈에 들어오는 아이템은 없었지만 경제학/경영학을 전공했고 한때 미시경제에 대한 넓은 시각을 가지고 있던 터라서 관련 도서인 "공황전야-한국경제의 파국을 대비하라"를 선택했습니다.

    공황전야 - 한국경제의 파국을 대비하라.

    본 도서는 한국경제의 앞으로 나아갈길, 그리고 그 길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경제 상황에 맞닥들인 전반적인 이야기를 10년전 IMF 상황에 맞추어 새롭게 재조명하는 도서가 아닐까 합니다.
    아직은 도서(온/오프라인)쪽에서는 예약판매로 책 출시가 안되었지만 이번 리뷰를 통해서 출시전의 도서를 받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드블로그 그 미래에 대한 희망찬 빛을 기대한다!

    위드블로그, 블로그 마케팅 수단. 마케팅으로써 블로그의 이용형태는 기업내 마케터로써는 한번쯤 해볼만한, 아니 꼭 가지고 가야할 매체수단으로 커졌습니다. 이말은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써 블로그는 큰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 이겠지요. 상품의 가치와 평가, 그리고 이익은 오픈된 정보 매체를 통해서 사용자와 고객에게 알려질 수 있는데 그러한 것을 100%이상 활용하고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블로그의 몫이고 블로거의 시각과 눈 일 것입니다.
    시각과 눈이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으로 묶여서 보여질때 마케팅의 최종 목표인 이익, 브랜드 가치 등 부수적인 목표는 보이지 않게 성장할테니깐요.
    이제는 위드블로그가 이런 메세지를 새롭게 열어줄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경제난국 시기에 큰 비용을 통한 마케팅 비용 낭비보다는 블로그에 집중하고 있는 일명 개미블로그들에게 마케팅의 역량을 조금씩 분배해주고 리뷰와 이야기로 잘 매듭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 믿겠습니다.

    위드블로그의 미래를 조금씩, 긍정적으로 비춰봅니다.

    도서 정보: 알라딘 - 공황전야


    공황전야 (예약판매)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서지우 (지안출판사, 2008년)
    상세보기

    *본 도서는 12월 중순이후 서평 팀블로그 "북스타일"내 서평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