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ringnote English Edition Beta, 10월 12일부터 시작
    웹과 IT 서비스 2007. 10. 16. 13:4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5월 31일, 한국어 베타 버전을 오픈한 이후로 해외 진출을 위해서 영문 버전을 새롭게 내 놓았다. 처음 Start Page의 영문화와 일부 안내 게시판의 영문화,  My note에서의 영문 메뉴 및 기능을 제외 하고는 모든 스프링노트(Springnote) 기능은 똑같이 구현된다.

    오픈아이디 적용, 문서 파일 연동, 2기가 용량 등 여러가지 스펙들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영문화 작업을 한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스프링노트를 잘 응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예시도 그대로 담은점과 English / 한국어를 구분지어 한국어 사용자에게도 영문판 사용을 가능케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은 실제 영문판 버전에 들어갔을 경우의 모습인데, 노트안에 들어가게 되는 TEXT 내용들은 영/한 변환이 가능하게 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하는 것에도 한국어 버전과 동일시하게 한 점이 스킨만 달리했을뿐, 속내용물은 같음을 알수 있다.

    그만큼 국내 사용자를 통한 효과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의 밑바탕을 삼았는지도 모르겠다.

    관련글: 2007/07/10 - [Dream of 기획/서비스 리뷰 Review] - 스프링노트, 7월 7일-8일 기해서 UI 개편 단행


    다국어 지원을 하게 된 스프링노트가 앞으로 어느 나라 언어를 영문 다음으로 적용할지가 궁금하며, 지속적인 유지보수 및 개선작업을 거쳐 어떤 형태의 완전한 스프링노트가 나오게 될지 궁금해진다.

    *본 글과 관련된 글이 있을 경우 하단에 참조 링크로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현재 일본어판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